반응형

은근 회사 면접 후기를 보러오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다. 그래서 면접 보러다녔던 회사들 몇개 끄적여보려 한다.
 
일단 오늘 공유할 것은 비즈테크아이라는 회사다. 예전에 비즈테크파트너스라는 사명이었는데 행정,교육 / IT 이렇게 분할해가지고 IT쪽 담당은 비즈테크아이가 하게 되었다.
 
CNS의 자회사고 주로 CNS대신 파견을 적극적으로 나간다. 예전에 LGD다닐 때, 파주에 비즈테크아이분들이 A게이트쪽 2층에서 상주하고 계신걸 본적이 있다. 아마 그분들은 스마트팩토리 담당이셨던거 같다.
 
몇번 사내 시스템 관련해서 데이터가 이상하게 뽑힐 때, 메일 주고받은적이 있는데 대부분은 유지보수 쪽이지 않을까싶다.
 
 
아무튼 이 회사는 전형이 굉장히 빠르다.
나는 인프라쪽이라 코테를 본적은 없지만, 코테 허용 언어가 Java라고만 전해들었다.
 
이 회사는 특이하게도 LG커리어스에 공고를 올리지만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다가도 올려놓는다. 그리고 거의 잡코리아 위주로 보는거 같다. LG커리어스는 면접이 끝날 때까지도 서류접수마감이라고 뜨고 그 어떤 전형단계로도 넘어가지는 변화는 없었다. 아마 안보는듯싶다.
 
그러니까, 잡코리아에다 꼭 지원하자. 언제 읽었는지 알림도 뜨니까 이건 좋은 기능같다.
 
## 1. 서류
마감 후, 2일 뒤인가? 서류 열람했다고 떴다. 그리고 열람 이후 2일 뒤 쯤인가에 문자로 서류합격 소식을 전해줬다.
보니까 불합격자는 통보 안하는거 같다. 결과 하나 통보하는게 뭐가 그리 어려운지.. 요즘도 통보 안하는 기업이 있구나 싶었다.
 
이 회사는 생각보다 서류를 굉장히 많이 거르는거 같다. 잡코리아 대비 면접에 간 사람은 한... 1/4~1/5정도? 밖에 안되었던거 같다. 
근데, 자소서를 전혀 읽지 않았다는게 티가 났고 아마 관련 스펙(교육이수사항이나 자격증)이나 중고신입인지를 많이 보는것 같았다.
 
## 2. 인적성
인적성은 LG Way Fit Test를 친다. 오랜만에 이 화면봐서 추억에 빠졌었다. 이건 LG 인적성 봐본사람은 따로 준비안해도 될 것이다. 그냥 똑같다. 다만 서류 발표 이후에 2~3일 뒤에 바로 응시해야했으니 상당히 진행이 빠른건 맞다.
인적성에선 전혀 거르지 않는 느낌이었다. 다시 말해서 서류를 뚫었다면 면접까지는 그냥 거의 다 간다.
 
## 3. 면접
인적성은 응시하고 바로 다음 날 합격 발표가 왔으며, 면접은 바로 2일 뒤였다. 일정 하나는 화끈한 회사였다. 서류 마감 후 2주안에 모든걸 끝낸다. 면접은 대면이었고 다대다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면접은 떨어졌었다. 하지만 정말 붙어도 가기 싫은 인상을 제대로 남겨준 회사였다.
자소서는 읽지않고온게 티가났으며, 포트폴리오 역시 첨부해드렸는데 뽑아오지도 않으셨다. 직무에 대한 질문은 전혀없고 인성 위주의 질문이었고 납득이 가는 공격이 아닌 그냥 비난 섞인 질문이었다.
시작부터 일은 재미없을 것이다, 우린 연봉도 낮고 인상률도 낮으니 기대하지마라. 이런 얘기가 오갔다. 
뭐지싶었다 ㅎㅎ
 
면접 발표는 2일 뒤에 났다. 다른 회사보단 그래도 진짜 빠르게 알려준다는게 좋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