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응시하신 분들은 다들 알겠지만, 4대 SI기업 (SDS, CNS , C&C, 오토에버) 중에서 코테 난이도가 제일 쉬운 곳입니다.

다른 기업들과 견주어봐도 오토에버만큼 쉬운 곳은 거의 없어요.

 

3문제에 3시간을 주는데, 2문제는 구현입니다. 나머지 1문제는 구현이긴 하지만 시간초과를 신경써야하는 유형입니다.

대체로 오토에버는 이런 식인거 같고, 코테는 단지 참고용이고 자소서에서 지원직무에 대한 이해도 + 확실한 지원동기를

더 보는 거 같습니다. 이건 다른 SI들과는 확실히 방향이 달라요.

 

그래도 난생 처음 코테가 처음이신 분들한테 위 기업의 후기를 공유하는게 도움이 될 것 같아 대외비를 지키는 선에서 적고자 합니다.

 

Q. 원래 코테가 다 이런가요?

A. 아닙니다 ㅎ 이것보다 몇배는 더 노력하셔야 다른 기업들도 쉽게 풉니다.

 

Q. 무슨 문제를 풀어야 오토에버 코테에 도움이 되나요

A.  3문제 3시간을 주지만, 3문제 모두 1시간 안으로 풀수도 있을만큼 쉬운데 얘네는 좋아하는 유형이 쉽게 보이는 편입니다. 2문제정도는 그냥 단순구현이지만, 하나는 시간초과를 유도하는 문제가 항상 나와요.

무슨 유형을 풀라고 딱 정해서 말씀드리긴 좀 그렇고, 일반적으로 for문만 무지성으로 돌렸을 때, 일반적인 테케는 맞지만 범위가 많이 큰 테케에서 '시간초과'가 나는 유형들. 이걸 풀기 위해 필요한 스킬들이 백준에 다 있습니다.

 

예시 문제를 하나 드리자면

https://www.acmicpc.net/problem/2559

 

2559번: 수열

첫째 줄에는 두 개의 정수 N과 K가 한 개의 공백을 사이에 두고 순서대로 주어진다. 첫 번째 정수 N은 온도를 측정한 전체 날짜의 수이다. N은 2 이상 100,000 이하이다. 두 번째 정수 K는 합을 구하기

www.acmicpc.net

이런 문제 풀 때, 별다른 개념 없이 무지성 for문으로만 풀면 시간초과를 만날거에요. 이런 문제들을 만났을 때, 시간초과를 피할 방법이 있어요. 그 방법과 관련된 유형들을 여러번 푸시면 도움됩니다. 오토에버는 이런거 위주로 내요.

 

 

Q. 남들 다 3솔이라는데 저는 아니에요.

A. 테케 결과는 예시로 주는거 빼곤 알려주지 않아요. 3솔이라 해도 3제출이 더 맞는 표현일 거에요. 

저라면 문제 딱 만났을 때, 아 이건 3솔 못하겠다싶으면 애매한 3제출보다  확실한 2솔을 노리고 시간 분배할 거 같습니다.

 

Q. 테케 어떻게 만드나요.

A. 저는 꼼꼼하진 않은 편이라 테케는 3~4개 정도만 만듭니다.

1. 가장 최소 케이스 (입력 값이 1 ~ 100000 이라 할 때, 1을 입력했을 경우 나오는 결과값을 넣어보기)

 

2. 정렬된 입력 케이스 넣기 (예시가 정렬되지 않은 경우) or 정렬되지 않은 입력 케이스 넣기 (예시가 정렬된 경우)

이건 설명을 잘 못하겠네요.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가 일부러 정렬된 상태로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만 보고 착각하는 유형이라고... 해야 하나...  죄송해요 이건 설명을 잘 못하겠네.  

 

3. 가장 최대 케이스 넣어보기 (입력 값이 1 ~ 100000 이라 할 때, 100000을 입력했을 경우 나오는 결과값을 넣어보기)

이건 난수 생성해서 만듭니다. 각 언어에 난수 생성을 위한 라이브러리들이 있을거에요. 그거 참고해서 임의로 뽑아서 넣어보시면 됩니다. -> 이 경우는 우리가 결과값을 쉽게 계산할 수 없으니 시간초과가 나는지 아닌지 용도로만 확인합니다.

 

4. 주어진 테스트 케이스에서 살짝만 변형해보기

 

이런식으로 4개만 해보고 통과된다, 넘어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