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G그룹은 CNS나 유플러스빼곤 다른 곳 코테 후기가 잘 안보인다. 

LG전자는 예전에 내가 산학장학생 때 한번 응시했었는데, 그 후기를 많이들 검색하시는거 같다.

좀 더 자세한 후기로 찾아왔다.

 

문제는 공유하지 못합니다!

 

체감난이도는... 현대오토에버,한화시스템보다는 어렵고 LG CNS보단 살짝 쉽습니다.

LG전자같은 경우는 예전에도 느꼈지만 좋아하는 유형이 꽤 확고한 편이에요.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를 열심히 푸셨다면,  "어? 이 문제는?" 하실수도 ^^

 

1번.

브론즈5도 아깝습니다. 그냥 백준 새싹티어 수준이에요. 사실상 1~3분 안에 끝내고 나머지 두문제를 각각 한시간으로 잡고 풀어야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2번.

골드5정도 됩니다. 얘는 근데 꽤 유명한 유형이라 익숙하신 분들은 더 쉽게 푸셨을거 같아요. 근데 이런 문제를 처음 봤다? 시간초과 마주하기 쉬워요. 푸는 방법은 다양한 편이지만 자료구조에 익숙하시다면 실버같다고 봐도 괜찮을거 같네요.

저는 백준에서 자주 본 유형이라 그 문제를 풀었을 때 처럼 접근했습니다.

 

3번.

골드3~4정도 됩니다. 그래프탐색 + 백트랙킹 문제인데 이거 제대로 푸신분들은 많이 없을거 같긴해요.

개인적으로 얘는 삼성 기출스러웠습니다. 아이디어는 떠올랐지만, 손이 안가더라구요. 좀 풀다가 제출하고 그냥 2번으로 가서 엣지케이스 계속 돌려보면서 놓친거 있나 찾아봤습니다.

 

결론은 2솔(일까?) 3제출했습니다.

 

다만 서버 이슈로 선택적 재응시 기회를 부여받아서, 응시할지말지는 고민 좀 해봐야겠네요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