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월 7일 금요일에 응시했습니다. 학교다닐때, 재학생 신분으로 채용연계 인턴을 지원했던 회사였는데 그땐 서류탈했었지만 이번엔 붙여줬네요 허헣. 일사천리로 코테까지 빠르게 보고 왔습니다.

 

꽤 전형속도가 빠른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코테 정보가 많이 없길래 글 남겨요.

예전에 구글링해서 찾은거로는 90분인가? 120분인가?에 10문제 나왔다했는데  이번에는  그렇진 않구요.

120분에 알고리즘 4문제, SQL 2문제가 나왔습니다.

 

필자는 SQL을 정말 잠깐만 했기 때문에 2번은 못풀었는데 후기들 보니까 SQL은 진짜 거저줬다고 하더군여. 1번은 2시간? 만 잠깐 공부한 저도 풀었고  2번은 distinct , count, group by 쓰는 문제였다 합니다. JOIN같이 복잡한건 안냈대여.

 

알고리즘은 4번빼고는 다 쉬웠습니다. 사실 4번도 어려운건 아닌데 저는 시간초과 났을거라 생각되네요 ㅋㅋ

1번은 그리디+정렬  (백준에 보물이라는 문제와 유사)

2번은 백트랙킹.....이지만 조합써도 시초 안날정도로 데이터 크기 작았습니다.

3번은 자료구조를 이용한 단순 구현   (백준에 스택이라는 문제와 유사하나 난이도는 살짝 더 어려움)

4번은 문자열 + dfs입니다.  (저는  트리구조 짜서 순회하고 있었는데 가만보니 결국 dfs로 가곤 있었던 듯 합니다.)

 

4번 제외하고는 효율성 크게 안따져도 될 문제들이었습니다. 4번이 데이터 크기가 최대 10만? 이었던거 같고  2번은 조합쓰면 터지냐마냐로 화제였는데 뽑는 개수가 4개로 고정되어 있었고 데이터 크기가 최대 20이였어서 절대 안터졌던거로 생각하고 풀었었습니다.

 

알고리즘은 2번,4번이 가장 언급 많이 되었었는데 제가 봤을 땐.. 2번은 크게 어려운건 아니었던거 같아요. 조합써도 안터지는 문제면 사실 어려운건 절대 아닙니다.

 

말은 이렇게했어도 알고리즘 3문제 (1,2,3번) / SQL 1문제 (1번) 이렇게 풀어서 6문제 중 4솔이라 생각됩니다. 올솔하셨다는분들이 많아서 안될거 같지만... SQL 공부 안한 제 탓이져 뭐..!

 

 

 

아무튼 알고리즘 난이도들은 백준 실버1~5 수준이였던거 같고..  SQL은  프로그래머스 Lv 1 ~ 2 기준이었습니다.

하지만 테케를 2개밖에 안주고 제출하면 결과를 안알려줘서 본인이 직접 테케 넣어봐야 합니다.

나름의 함정픽이라 생각된 테케들 넣어보면서 디버깅했으니... 4솔이라 생각할래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