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모비스 코딩테스트는 180분을 주고 알고리즘 5문제를 푸는 것이었다.

 

근데 말이 알고리즘이지 단순구현 수준도 꽤 있었다. 사용 가능한 언어는 C/C++/Python/Java였고 1문제는 반드시 C나 C++로 풀어야만 한다.

 

나는 원래 주력언어가 C언어라 모든 문제를 C언어로 풀었다.

 

1번 : 1솔

2번 : 1솔

3번 : 0.7솔

4번 : 0솔 (문제 자체를 이해 못했음. 남들은 푼거같은데 ㅋㅋ ㅠ)

5번 : 0.5솔

 

대략 3.2솔이였고 패스했다. 융합직군은 0솔해도 붙는거 같다. 융합은 애초에 코테는 참고수준이라 하셨다.

 

1번은 그냥 단순구현이었다. 내가 백준이나 프로그래머스를 많이 풀어본건 아니라 어떤 문제가 비슷했다라곤 조언을 못해주겠다. ㅈㅅ 

 

2번도 단순구현이였다. 2차원배열 문제였는데 예시로 2차원배열을 주면 그 값을 상하좌우 반전시킨 상태로 출력해보라는 거였다. 무난한 문제였음 ㅇㅇ. 뭐 다른 알고리즘 풀이가 있는진 모르겠다. 근데 비슷한 문제는 아닌데 CodeUp이라는 사이트에서 C언어100제를 보면  2차원배열 문제들을 모아둔게 있는데 거기꺼 참고해봤으면 도움될 수 있었을듯 하다.

 

3번은 문자열이였다. 비밀번호 설정이라는 컨셉이다. 우리가 회원가입을 할 때, 숫자는 최소 8자리~ 영문, 특수문자 섞고~ 연속된 숫자 안되요~  이런거 많이 보지않았는가?  그냥 그걸 구현해봐라! 라는 문제였다. 나는 웬만한 조건은 맞췄는데 특수문자쪽은 뭐 어떻게하라는건지 이해가 안가서 걍 그거빼고 했다. 그랬더니 0.7솔? 정도하더라.

 

4번은 패스. 뭔 정육면체 사진주고 이렇게저렇게 해봐라 했는데 기억도 안난다. 이거는 그냥 내가 빡대가리라 문제 이해를 못해서 쳐다보지도 않음 ㅇㅇ

 

5번. 5번이 제일 어려웠다는 평이 많았다. 백준 배낭문제? 같다했는데  프로그래머스에서도 어디서 본듯한 문제같았다. 수준은 LV3정도다. 기본적인 정렬,탐색 알고리즘쪽은 아니였다. 처음에 그리디인줄 알았는데 톡방사람들보니까 냅색?알고리즘 문제라고 하더라. 나는 근데 냅색알고리즘이란걸 처음 알아서 몰랐고 그냥 그리디로 접근했더니 죠또 안풀리더라 ㅠ

 

아무튼 현대모비스는 코딩테스트는 거의 참고용이라곤 하더라. 작년까지는 이런거 없었다고 한다. 올해부터 새로 SW개발&SW융합이라는 전형이 생겼는데 코테 못해도 SW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기회를 최대한 많이 베풀어주려는거 같았다. 다들 두려워말고 sw직군으로의 커리어에 꾸준히 도전해봤으면 한다.

 

나도 비전공자지만 sw가 미래인거같다. 정말 ㅎㅎ!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