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먼저 대외비상, 내용을 외부로 유출하면 안된다는 말씀을 받았기에 내용을 쓰진 않을 것이고 느낀점만 쓸겁니다.

댓글로 질문 뭐 나왔나요, 자소서 기반인가요? 등등 남겨주셔도 답변드리진 않을겁니다!

 

 

일단, 메타버스 면접을 처음해봤습니다. 이전에 LG디스플레이 입사 전에 메타버스로 신입사원 환영회를 했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퀄리티 있었습니다. 그땐 2D였다면 여긴 3D였고 동물캐릭터로 왔다갔다하고 춤추는게 넘 신기했었어요!

사전점검을 이미했지만 그냥 들어가서 막 왔다갔다하면서 노는게 재밌어서 한 30분은 그 공간에 있었습니다 ㅋㅋ

 

아무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1. 직무면접

- 다대일이었습니다. 예전 후기들보면 다대다였던거 같은데 이번엔 좀 달랐네요. 둘다 장단점이 있기에 좋은점도 아쉬운점도 있지만 그래도 관심은 무조건 받고 말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니 좋게 생각했습니다.

들어가서 출석체크하고 모르는 분들이랑 춤추고 있다보면 면접장소로 초대됩니다. 들어갔더니 무슨 숲같은데서 나무밑동에 앉아 면접 시작하는데 굉장히 큐트했습니다 ㅋㅋ

이런거에서 나름 신시대적이고 지원자분들의 긴장을 풀어주려는 배려가 다 보여서 이미지가 정말 좋게보였어요.

시간은 30분정도인데 거의 꽉채웠던거 같아요. 기억은 잘 안나네요..! 복기해본거 질문 세보니 얼마 안된거 같았는데 많이 해주셨더라구요. 한 15~17개 된거 같습니다.

 

질문 의도가 어떤건 바로 느껴졌고, 또 어떤건 아 뭘까..? 싶은게 있었지만 막힘없이 다 대답한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면까몰이라 이젠 예전처럼  아! 이건 무조건 붙었다 ㅋㅋㅋ 라는 생각은 절대 안하려구여.. 한대 처맞은적 있어서 이제 그 무엇도 못믿겠음 ㅋㅋ

예상 가능한 질문 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나왔기에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대해 이해가 기초라도 있다면 잘하실거 같습니다~!

 

 

2. 토론면접

- 머릿속으론 제발 비중낮아라하는 면접입니다. 저는 토론은 처음이었어서 대비를 안한것도 있지만, 이건 대비가 될 수 없는 유형이기도해서  목표는 이 면접 내에서 병풍처럼 있지는말자였었습니다. 얘는 진짜 모르겠어요. 토론 내에서 저의 존재감 자체는 낸거 같으나  너무 튀어보여도 안될거 같고 허허헣... 토론에서 제가 가졌던 포지션 성격을 바탕으로 뒤이어 응시할 인성검사에서 비슷한 성격을 묻는게 있다면 그걸 체크하자는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3. 인성검사

- 저는 SW쪽이라 인성검사만 봤습니다. CJAT인가? 아무튼 이건 예상소요시간이 70분 이렇게 잡혀있긴한데  금방해요. 30분도 안걸린듯! 인성검사는 그냥 LG볼때처럼 그대로 했습니다. CJ 인재상을 안보고가서 뭐가 중요한지도 모르겠지만 대체로 기업들의 인재상은 비슷비슷하니까!

 

다만, 제 직군 특성상 꼼꼼함과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되어 이부분은 점수 높게 박았습니다. 면접에서도 답변할 때 강조한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요약

직무 : 솔직히 생각했을 때, 얘 때문에 떨어질것 같진 않다. 셋중에선 제일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토론 : 떨어진다면 얘 때문이다.

인성 : 후기보니 인성탈 꽤 많아서 토론 비중이 낮다면 얘 때문에 떨어질것 같기도 하다. 응시 이후에 CJ 인재상을 봤는데 얘네가 강조한 인재상 중에 하나는 내가 약한거라 점수 낮게 줬었다 ㅋㅋ....

 

 

+ 11월 9일 오전 11시 발표

1차합격!

반응형

+ Recent posts